IT

삼성 SSD 사용중 블루 스크린이 뜰때 처리 방법입니다.

파아란기쁨 2015. 8. 19. 10:50
반응형


제가 삼성 SSD 사용중에 자주 블루 스크린이 떠서

포맷 후 재설치 했는데도 동일한 증상이 나타나서 삼성 AS센터에 문의 했더니 다음과 같은 메일이 왔네요.


혹시나 나중에 또 문제 생겼을때 처리 하기 위해 기록하기 위해 남겨 봅니다.





[도스 초기화 진행법입니다]

도스 초기화 진행 전 부팅 드라이브 만들 데이타 없는 공 usb 준비(1gb 이상)

초기화 작업시 윈도우 및 모든 데이타 삭제됩니다. (데이타 백업후 진행해 주십시오)

DOS 초기화시 먼저 메뉴얼을 읽어보시고 진행하시면 좋을듯합니다.

노트북에서 초기화 어렵습니다. (sata와 power cable 일체형임)

데스크 탑에서 초기화 진행해 주십시오. (데스크탑 케이스 열어놓고 진행해 주십시오)

초기화 진행시엔 불량 난 ssd 와 부팅드라이브 (usb)만 연결 후 진행해주십시오.

다른 정상적인 하드 케이블 분리해 주시고 진행해주십시오.

초기화후 동일증상 발생시 우체국택배 착불 이용하시면 됩니다.

주소경기 수원시 영통구 원천동 471번지 삼성테크노파크 303

보내 주실 때는 S/N확인 후에 보내주시면 됩니다.

정품 아닐시 서비스 진행 불가능합니다.

삼성SSD전문센터 070-8250-2646

 

메지션 다운받기

네이버 주소창에 www.samsung.com/samsungssd

Samsung Magician Software Download version 4.5

 

[윈도우 상 초기화 진행법입니다]

윈도우 8은 윈도우 초기화 불가능합니다. DOS로만 초기화 가능합니다.

노트북에서 초기화 어렵습니다SATA와 POWER케이블이 일체형입니다.

1.데스크탑에 다른 하드(hdd)로 부팅하고 데스크탑 케이스 열고

SSD 는 세컨으로 연결합니다(데스크 탑 케이스 열어놓고 진행해 주십시오)

Sata와 Power cable 연결 후 메지션 소프트웨어 실행합니다.

SSD가 외장으로 연결시 초기화 진행 안되며 메지션도 인식하지 않습니다.

2. 메지션 실행한 후 왼쪽 하단쯤 SECURE ERASE 클릭

부팅을 ssd 로 할 경우 초기화해야할 ssd s/n확인후 진행해주십시오

정상적인 ssd 데이타가 삭제 될수 있으니 꼭 확인바랍니다

3.SECURE ERASE 클릭하면 화면에 나타나는 시작 클릭

4.한번에 100%까지 완료되면 새로 고침 문구 뜨면서 초기화 완료됨

또는 초기화 실행 중 15~20%에서 멈출(프로즌 상태SSD에 연결된

POWER(넓은 부분)케이블 분리후 재 연결후 다시 시작 버튼 클릭하면

100%까지 진행되면서 초기화완료새로 고침 문구 뜨면 초기화 완료됨

(프로즌 상태는 메인보드가 데이터를 지우지 못하게 막는 현상입니다.

주의 -프로즌상태에서 ssd에 연결된 SATA케이블 분리 시 암호화 걸릴 수 있으니

꼭 ssd에 연결된 POWER(넓은 부분)케이블 분리 후 재 연결해야 합니다.

5. 초기화 완료 후 SSD 단독으로 윈도우 설치하시면 됩니다.

 

참고윈도우상 초기화 진행시 Frozen상태가 해지되지 않을 경우 DOS로 초기화 진행해야 됩니다

 



보내준 첨부파일을 첨부 하여 올려 놓습니다.


참고로 제가 사용하는 SSD모델은 ATA Samsung SSD 840 SCSI Disk Device 입니다.


첨부한 매뉴얼 대로 작업 하여 매지션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초기화 후 윈도우즈를 다시 설치 했더니 블루 스크린 뜨는 현상이 모두 사라졌네요...


혹시 삼성 SSD 사용중 블루 스크린이 자꾸 뜬다면 초기화 한번 해 보시는것도 좋은 방법인것 같아요.


SSD는 일반 HDD와 달라서 포맷으로는 깨끗하게 지워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매지션 프로그램이 어느순간에 없어질지 몰라서 다운받은자료 링크 걸어 놓아요.

(몇년 지나서 SSD 안 나오면 어느 순간에 자료가 사라지는 현상으로 혹시나 해서 백업용으로)


매지션다운로드




Secure Erase.hwp


Secure Erase.pdf


반응형